-아웃백 -마르쉐 -TGI-피자헛 -피자에땅 -
원산지 여부 조사 거부 업체입니다.
식당 가실때 참고하세요.
유통업체 조사 결과 (☞환경운동연합 바로 가기)
기업명 |
수입산 쇠고기 유통 여부 및 비율(국내산 비율 생략) |
과거에 미국산 쇠고기 유통 여부 |
수입산 쇠고기에 대한 원산지 및 기타정보 공개 여부 및 방식 |
고시 재개 이후 미국산 쇠고기 유통 관리계획 |
-롯데 백화점 |
호주산 쇠고기(100%) |
무응답 |
매장내 고지물 이용 한우와 별도공간에서 판매 |
2008년 6월 현재 판매 계획없음 |
-신세계 백화점 |
호주산 쇠고기(100%) |
80년대 후반부터 2003년까지 판매(정확한 판매시점 및 유통량은 확인이 어려움) |
매장 내 고지물 이용 부위별 원산지 및 부위명, 가격 등을 소비자에게 공개 |
2008년 6월 현재 판매 계획없음 |
-현대 백화점 |
호주산 쇠고기(100%) |
2004년 이전 |
원산지 표기(쇼카드,POP,가격 외) 공개 |
2008년 6월 현재 판매 계획없음 |
-갤러리아 백화점 |
호주산 쇠고기(100%) |
2003년 12월 미국산 광우병 발병 이전까지 취급 |
전량 공개/가격표 별도 표시(원산지: 법적 표시사항) |
-고시 후 바로 취급계획은 없음 -단 안전성 확인 및 동종업계 현황파악 해가며 의사결정 예정(현재 상황: 고시 후에도 업체 협의나 진행경과사항은 없음) |
-그랜드 백화점 |
호주산 쇠고기 (거의 대다수:비율 명확치 않음) |
-2003년 광우병 발생 이전(약 35톤/월) -2007년 7월 27일~11월(약 8톤 판매) |
원산지 표시는 판매매장내 별도 보관 및 판매장소의 구분/판매장의 가격 표지판, 각종 판촉물(스티커,POP등), 저울 라벨의 상품명 및 원산지 표시 |
-재협상을 통한 위생검역조건의 강화 및 개정이 없는 한 위생조건에 대한 고시가 진행되더라도 미국산 쇠고기 판매계획 없음 -위생검역 조건이 강화되어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 확보가 현재보다 강화되더라도 소비자가 원하지 않는다면 미국산 쇠고기 판매의향 없음 |
-GS마트 |
호주산 쇠고기(100%) |
-2007년 8월~2007년 10월 (3개월간) 판매물량 10톤 |
가격 표시판에 원산지 함께 표시 |
현재 계획 없음 |
-뉴코아 -킴스클럽 |
뉴질랜드산, 호주산(비율 명확치 않음)/한우 판매 비율이 수입육에 비해 월등히 높은 편임. |
무응답 |
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원산지 표시 |
현재까지 계획된 바 없음 |
-이마트 -롯데마트 -홈에버 |
무응답 |
-국내 소비자들 사이에 공감대가 형성된 후에 판매를 결정할 계획임(구두응답) | ||
-농협 하나로마트 |
수입산 전혀 사용 안함 | |||
-코스트코 |
기밀상 공개 어려움 |
계획없음 | ||
-홈플러스 -세이브존 |
무응답 |
패스트푸드업체 조사 결과
기업명 |
수입산 쇠고기 사용 여부 및 비율(국내산 비율 생략) |
과거에 미국산 쇠고기 사용 여부 |
수입산 쇠고기에 대한 원산지 및 기타정보 공개 여부 및 방식 |
고시 재개 이후 미국산 쇠고기 사용계획 |
-맥도날드 |
1995년부터 호주산과 뉴질랜드산 쇠고기(100%) 사용 : 수입산 쇠고기 비율은 선박 의 상황을 기반으로 주문상황, 가격, 쇠고기의 유효성 여부에 따라 매달 약간씩 차이가 남 |
1995년 이전에는 미국산 쇠고기 사용(10년이 넘어 정확한 판매시기 및 유통량은 파악이 어려움) |
매장 내 포스터,CRT,트레이맷,홈페이지에 원산지를 공개하고 있으며, 원산지 표기 정부방침에 적극 따를 예정임 |
현재 쇠고기 원산지 변경 계획 없음. |
-버거킹 |
경우마다 호주산 또는 뉴질랜드산 수입 |
없음 |
매장 내 포스터와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호주와 뉴질랜드산 쇠고기 사용 공지 |
없음 |
-파파이스 |
호주산 100% |
없음 |
원산지를 소비자에게 공개하고 있으며, 매장내 고지물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|
미국산 쇠고기를 사용할 의향 없음 |
-롯데리아 |
호주산 100% |
없음 |
출입문 고지물, 내부POP,카운터메뉴판, 홈페이지 등 소비자가 잘 보이는 곳에 공개하고 있음 |
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미국산 쇠고기 사용계획 없음 |
패밀리레스토랑 조사 결과
기업 |
수입산 쇠고기 사용 여부 및 비율(국내산 비율 생략) |
과거에 미국산 쇠고기 사용 여부 |
수입산 쇠고기에 대한 원산지 및 기타정보 공개 여부 및 방식 |
고시 재개 이후 미국산 쇠고기 사용계획 |
-베니건스 |
호주산 100% |
없음 |
메뉴판에 기재 |
없음 |
-토니로마스 |
호주산 100% |
없음 |
메뉴판에 기재 |
아직은 계획없음 |
-빕스 |
호주산 100% |
2000년~2002년 말 (2000년 기준 월 2,000kg) |
홈페이지 및 메뉴판 표기 |
현재 사용할 계획 없음 |
-아웃백 -마르쉐 -TGI |
조사거부 |
피자업체 조사결과
기업명 |
수입산 쇠고기 유통 여부 및 비율(국내산 비율 생략) |
과거에 미국산 쇠고기 사용 여부 |
수입산 쇠고기에 대한 원산지 및 기타정보 공개 여부 및 방식 |
고시 재개 이후 미국산 쇠고기 사용계획 |
-미스터피자 |
호주산 (사용 비율 매우 적음) |
없음 |
메뉴판 및 피자박스 |
없음 |
-도미노피자 |
호주산 100% |
없음 |
원산지 공개함 |
무응답 |
-파파존스 |
호주산 100% |
없음 |
메뉴판 표기 및 매장내 비치 |
없음 |
-빨간모자 |
호주산 100%(월100kg/년 약1,200kg 사용) |
없음 |
전단지 및 홈페이지 공개 (홈페이지는 현재 작업 중) |
없음 |
-임실치즈피자 |
호주산 100% |
없음 |
매장공개, 제품라벨지에 기재 |
없음 |
-피자헛 -피자에땅 |
조사거부 |
식품업체(라면 제조 업체) 조사 결과
기업명 |
수입산 쇠고기 유통 여부 및 비율(국내산 비율 생략) |
과거에 미국산 쇠고기 사용 여부 |
수입산 쇠고기에 대한 원산지 및 기타정보 공개 여부 및 방식 |
고시 재개 이후 미국산 쇠고기 사용 계획 |
-농심 |
-호주산, 뉴질랜드산 수입 쇠고기 원료를 협력업체로부터 납품받아 사용 -원산지증명서 및 검역필증을 필히 제출받고 있음 |
2000년 이후부터 사용하지 않음 |
-포장지 법적 의무표기 사항에 의거하여 정보 공개 -현재 홈페이지에 호주산, 뉴질랜드산 쇠고기임을 공지하고 있음 |
-미국산 쇠고기 수입위생조건에 대한 고시가 재개되어도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 문제가 명확히 검증되지 않고, 소비자의 부정적 인식이 해소되지 않는 한 미국산 쇠고기를 사용할 계획이 없음 |
-삼양 |
대관령 삼양목장에서 기르고 있는 소를 원료로 라면스프 제조 | |||
-오뚜기 |
뉴질랜드산 100% |
2004년 이전 꼬리곰탕/갈비탕 원료를 일부 사용하였으나, 광우병 발생 이후 뉴질랜드 산으로 교체 |
원산지 표시기준에 의해 원산지 표기 |
사용계획 없음 |
-한국야쿠르트 |
호주산, 뉴질랜드산(90%), 중국(10%) |
2003년 이후로 미국산 쇠고기 사용 전면 중단 |
관계법령하에 원산지 표기 |
현재 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사용계획 없음 |
메모 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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